장애계소식
[속보] “오세훈 응답하라” 전장연 지하철 시위, 남영·시청역 무정차
작성자
해오름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작성일
2026-01-06
조회
60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아래 전장연)가 2일 오전 8시경, 오세훈 서울시장을 규탄하며 68차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시작했다.
서울지하철 1호선 남영역은 8시 10분경부터 1시간가량 양방향 무정차 중이다. 이 때문에 활동가 10여 명은 영하 12도의 추위에 야외 승강장에 고립된 상태다.
또한 현재 시청역에서는 지하철 탑승 전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시청역은 오전 9시경부터 무정차가 시작됐다.
전장연은 “오 시장은 16일 금요일까지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권리약탈행위 중단에 대해 공식적으로 답변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만약 응답이 없다면 22일, 69차 지하철 행동을 진행할 것”이라 전했다. 22일은 4호선 오이도역에서 장애인이 휠체어 리프트를 이용하다 추락해 사망한 참사가 발생한 날이다.
출처 : 비마이너
https://www.beminor.com/news/articleView.html?idxno=29192
서울지하철 1호선 남영역은 8시 10분경부터 1시간가량 양방향 무정차 중이다. 이 때문에 활동가 10여 명은 영하 12도의 추위에 야외 승강장에 고립된 상태다.
또한 현재 시청역에서는 지하철 탑승 전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시청역은 오전 9시경부터 무정차가 시작됐다.
전장연은 “오 시장은 16일 금요일까지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권리약탈행위 중단에 대해 공식적으로 답변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만약 응답이 없다면 22일, 69차 지하철 행동을 진행할 것”이라 전했다. 22일은 4호선 오이도역에서 장애인이 휠체어 리프트를 이용하다 추락해 사망한 참사가 발생한 날이다.
출처 : 비마이너
https://www.beminor.com/news/articleView.html?idxno=29192
커뮤니티